문화와 축제의 도시, 안성
안성의 시민들이 항상 웃을 수 있도록
안성의 매일이 언제나 행복할 수 있도록
안성시의회는 오늘도 최선을 다합니다.
작은 일부터 큰 일까지, 힘이 들 때, 걱정될 때, 안심하세요
열린의회,바른의정 안성시의회가 시민의 곁을 지킵니다.
열린의회,바른의정 안성시의회.
이곳은 시의원들이 시민을 대표해 안성의 각종 정책들을 추진하고 심의하는 안성시의회입니다.
1991년 초대 안성군의회, 1998년 초대 안성시의회가 개원해, 2014년 제6대 안성시의회가 열렸습니다.
안성시의회는 시민을 대표하는 대의정치기관으로, 시 사무에 대한 조례를 제정하고 현안 사업을 추진하며, 행정사무, 예산 심의, 집행기관 감시 및 견제의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이 모든 의정활동의 목표는 안성시의 발전과 시민복지 증진입니다.
안성시의회의 시의원들은 안성의 총 4개 선거구에서 시민을 대표해 선출된 의원들과 비례대표 의원들로 구성되어 의정활동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제6대 안성시의회는 권혁진 의장과 신원주 부의장을 필두로 의회운영위원회, 자치행정위원회, 산업건설위원회, 세 개의 상임위원회와 특정 안건을 심사하기 위해서 생성되는 특별위원회, 그리고 의회의 의정 및 의사를 책임지는 의회 사무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의회운영위원회는 총 3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의회 운영 사항과 의회 사무소관 사항, 회의규칙 및 의회운영과 관련된 각종 규칙사항을 관리하여 의원들의 안심 의정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자치행정위원회는 안정열 자치행정위원장을 포함하여 총3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정책기획, 홍보, 감사, 행정, 세무, 교육체육, 토지민원 주민생활지원 등 안성시 행정 전반적 사항을 관장하고 있습니다.
산업건설위원회는 이영찬 산업건설위원장을 포함하여 4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역경제와 문화관광, 축산, 산림녹지 뿐만 아니라 안성시 도시정책과 건설, 교통, 상하수도, 농업기술센터 등에 관한 안건을 맡고 있습니다.
안성시의회는 언제나 시민의 목소리를 모아 집행 기관에 전달했고, 항상 시민의 눈으로 바라보고 시민의 귀로 들으며 현안과제에 대처했습니다.
안성시의회는 힘겨운 지역살림과 서민의 아픈 곳을 두루 살피며 진정한 시민의 대의기관으로 일하고자 합니다.
이러한 노력으로 안성시의회는 안성시 하수도 사용료의 부담을 시정하였으며, 안성의료원 신축 사업과 아양택지 개발사업을 이끌고 안성맞춤 로컬푸드 시스템을 정착시켰습니다.
또한 이제 10년차를 맞이한 남사당바우덕이 축제를 더욱 장기적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사회복지대회를 여는 등 다양한 문화행사로 안성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소외된 계층을 지원해 왔습니다.
사회복지대회를 여는 등 다양한 문화행사로 안성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소외된 계층을 지원해 왔습니다.
아이의 말부터 노인의 말까지 항상 시민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겠습니다.
작은 일에서 큰 일까지 항상 시민의 눈으로 바라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