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195회 안성시의회(정례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안성시의회사무과


일  시 : 2021년 06월 08일(화) 오전 10시 00분  개식


   제195회 안성시의회(정례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 : 의사팀장 김수미

(10시00분 개식)

○의사팀장 김수미  안녕하십니까? 의사팀장 김수미입니다. 
지금부터 제195회 안성시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를 위하여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해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 일동기립 )
국기에 대하여 경례!
      ( 녹음반주 )
바로!
다음 애국가 제창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하여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하여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 녹음반주 )
바로!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 일동착석 )
이어서 신원주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신원주  존경하는 안성시민 여러분! 동료 의원 여러분과 김보라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그리고 이 자리를 함께해 주신 언론인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녹음이 짙어가는 가운데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였습니다. 나라를 위하여 희생하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뜻을 기리고 보훈 가족들이 자랑스럽게 생활할 수 있도록 우리 모두 따뜻한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국가 안보와 나라 사랑의 진정한 의미를 되새겨보는 뜻깊은 6월이 되었으면 합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23일간의 일정으로 열리게 되는 이번 정례회에서는 2020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을 비롯하여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 그리고 조례안 등의 심사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2020회계연도 결산 심사 시 예산이 당초 계획된 목적대로 정확하게 집행되었는지 세심하게 살펴 주시고 심사과정에서 나타난 문제점 등은 내년도 예산편성 시 반영될 수 있도록 특별한 관심을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행정사무감사는 집행부의 사무 전반에 관하여 그 상태를 파악하고 의회활동과 예산심사를 위한 자료 및 정보를 획득하는 데 의의가 있습니다. 행정의 잘못된 부분에 대하여는 적극적인 시정 요구 등을 통해 의정활동이 곧 시민의 이익으로 가시화될 수 있도록 하여야 할 것입니다.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올 한해 상반기 동안 각종 시정업무를 비롯하여 코로나19 등 시민의 행복과 안전을 위하여 최일선에서 열과 성을 다하여 주신 노고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또한 이번 정례회를 위하여 자료 제출 등 많은 준비와 협조에도 거듭 감사를 드립니다. 이제 본격적인 장마철이 시작됩니다. 지난해 우리 안성시는 집중호우로 인하여 인명 피해 등 큰 아픔을 겪은 바 있습니다. 
공직자 여러분! 수마가 지나간 현장의 복구 상태를 한 번 더 꼼꼼히 확인하여 주시고 시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일을 최우선의 과제로 삼아 한 치의 소홀함 없이 철저한 안전대책을 마련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존경하는 안성시민 여러분! 현재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백신 접종자에 한해 거리두기, 마스크 등의 방역 완화 조치를 발표하였습니다. 정부의 방역정책과 안성시 보건행정을 믿고 우리들이 그토록 꿈꾸는 일상으로의 회복을 위하여 백신 접종에 적극적으로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올해는 다른 해와 달리 봄부터 많은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더위와 함께 높은 습도로 식중독 등의 위험이 높아지고 있고 일교차가 큰 만큼 일상의 건강에 각별히 유념하시기 바라며 모든 분들의 가정에 행복과 평안이 가득하시기를 기원드리며 개회사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김수미  이상으로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10시07분 폐식)


안성시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