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196회 안성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안성시의회사무과


일  시 : 2021년 09월 06일(월) 오전 10시 00분  개식


   제196회 안성시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 : 의사팀장 이광경 

(10시00분 개식)

○의사팀장 이광경  지금부터 제196회 안성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일동기립 )
국기에 대하여 경례!
      ( 녹음반주 )
바로!
애국가 제창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하여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 녹음반주 )
바로!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 일동착석 )
이어서 신원주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신원주  존경하는 안성시민 여러분! 동료 의원님과 김보라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그리고 이 자리에 함께해 주신 언론인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먼저 계속되고 있는 코로나의 불편함과 극심한 폭염으로 보이지 않는 곳에서 방역지침을 지키면서 각자의 역할을 다하고 계시는 시민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이 순간에도 최일선에서 방역과 백신 예방접종에 온 힘을 쏟고 계신 의료진과 공직자 여러분께도 감사와 격려의 박수를 보내 드립니다. 지난 2월 말 백신접종이 시작되면서 우리가 바라던 일상의 회복이 변이바이러스의 확산으로 인한 코로나 4차 대유행으로 더욱 엄중한 상황을 맞고 있습니다. 그리고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장기화로 인해 우리 지역경제도 점점 더 어려워지고 소상공인을 비롯한 자영업자들이 갈 길을 잃어가는 등 전 시민이 고통을 받고 있는 상황이 안타깝기 그지없습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장기간 계속되는 방역조치로 모두가 힘든 상황이지만 코로나19가 진정국면을 맞이할 수 있도록 정부와 지자체의 백신접종 계획에 적극 참여해 주시기 당부드립니다. 스스로 생활 방역에도 최선의 노력을 다해 주실 것을 간곡히 당부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12일간 진행되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을 포함한 추가경정예산안과 안성시 주민자치회 설치·운영에 관한 조례안 등 각종 민생 조례안과 안건의 심의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께서는 제출된 예산안이 시민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고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지원에 부족함이 없는지 그리고 필요한 사업이 누락되지 않았는지 세밀하게 살피고 정확하게 심사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집행부에도 원활한 예산심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리며 추경예산이 통과되는 즉시 시민들이 현장에서 정책효과를 체감할 수 있도록 집행준비에 만전을 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김보라 시장님과 그리고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정부에서 검토 중인 위드(With)코로나 정책에 대비해 안성시에 적합한 새로운 방역 전략과 체계를 선제적으로 마련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연초에 계획했던 주요 시책이나 각종 사업들이 잘 추진될 수 있도록 다시 한 번 점검하고 미비한 사업은 수정 보완하여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노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번 회기가 끝나면 추석명절이 시작됩니다.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추석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물가안정, 방역 및 응급의료 체계 구축, 각종 시설물 안전대책 등 일련의 종합대책을 마련하고 철저히 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안성시의회 또한 의회 본연의 역할인 집행부에 대한 감시와 견제의 기능을 늦추지 않고 시민의 이익과 밀접한 다양한 사업들이 가시적 성과를 거두고 일련의 정책들이 올바른 방향으로 나가도록 동료 의원들과 소통하고 집행부와 협의해 나가겠습니다. 
끝으로 시민 여러분과 이 자리에 함께하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이광경  이상으로 제196회 안성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신원주 의장님 주재로 본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10시07분 폐식)


안성시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