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190회 안성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안성시의회사무과


일  시 : 2020년 10월 21일(수) 오전 09시 59분  개식


  제190회 안성시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 : 의사팀장 김수미 

(09시59분 개식)

○의사팀장 김수미  안녕하십니까? 의사팀장 김수미입니다.
지금부터 제190회 안성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를 위하여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해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 일동기립 )
국기에 대하여 경례!
      ( 녹음반주 )
바로!
다음 애국가 제창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하여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하여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 녹음반주 )
바로!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 일동착석 )
이어서 신원주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신원주  존경하는 안성시민 여러분! 의정활동에 전념하고 계시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김보라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언론인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푸른 하늘에 뭉게구름이 아름다운 청명한 가을 날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1년 농사를 마무리하고 거두어들이는 계절입니다. 주변에 놓치는 일은 없는지 잘 살피셔서 갈무리를 잘 하시기를 바랍니다. 
존경하는 안성시민 여러분! 오는 10월 29일은 지방자치 날입니다. 현 지방자치가 국민으로부터 인정받고 추진한 성과가 국민 삶속에 꽃을 피우는 진정한 자치 실현이 될 수 있으려면 우선 지방자치의 핵심인 지방의회가 독립적으로 입지를 확고히 굳혀서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의 역할을 충분히 행사할 수 있는 법적, 제도적 장치 마련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우리 시의회는 지난 제189회 임시회에서 지방분권 강화를 위한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 수정촉구 결의를 통해 지방자치의 실현에 대한 의지를 표명한 바 있습니다. 지방의회는 지방자치의 핵심입니다. 지방의회를 떠나서는 지방자치를 논할 수가 없는 것입니다. 안성시의회는 여러 가지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철저한 소명의식을 갖고 책임과 의무를 다하면서 시민 여러분과 함께 성숙한 지방자치의 초석을 다져나가겠습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10일간의 일정으로 개회되는 이번 임시회는 주요업무 청취와 출자출연계획안 그리고 조례안, 일반의안 심사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특히 주요업무 청취는 내년도 예산안 심사 시 매우 중요한 지표가 될 수 있는 만큼 집행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각종 사업에 대한 진행 상황과 성과가 시민의 목소리가 잘 반영되어 있는지, 개선할 부분은 없는지 면밀히 살펴봐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안건 하나하나 심도 있는 검토와 제기되는 문제에 대한 합리적인 대안 등을 통해 시민들로부터 신뢰받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더불어 공직자 여러분은 이번 임시회에 성실한 답변과 준비로 의정활동에 차질이 없도록 적극 협력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또한 가을철 산불과 아프리카 돼지열병 등 각종 감염병 예방 등에도 만전을 기해 주시기를 거듭 당부드립니다. 금년은 코로나19 정국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모두 가 어려운 시기에 시민 여러분의 사회적 거리두기 등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 속에서 1단계 완화 조치의 성과를 거두게 되었습니다. 이 추세가 계속 이어져서 더 이상 확산이 되지 않기를 바랍니다. 
끝으로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 건강 유의하시기 바라며 시민 여러분들과 여기 계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행복과 행운이 충원하기를 기원드리면서 개회사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김수미  이상으로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신원주 의장님의 주재로 제190회 안성시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10시06분 폐식)


안성시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