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189회 안성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안성시의회사무과


일  시 : 2020년 09월 15일(화) 오전 10시 00분  개식


   제189회 안성시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 : 의사팀장 김수미 

(10시00분 개식)

○의사팀장 김수미  안녕하십니까? 의사팀장 김수미입니다.
지금부터 제189회 안성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를 위하여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해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 일동기립 )
국기에 대하여 경례!
      ( 녹음반주 )
바로!
다음 애국가 제창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하여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 녹음반주 )
바로!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 일동착석 )
이어서 신원주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신원주  존경하는 안성시민 여러분! 그리고 친애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언론인 여러분! 또한 김보라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오랜만에 여러분들을 만나 뵙게 되어 무척이나 반갑습니다. 2020년 올해는 돼지열병부터 코로나19, 수해, 태풍까지 마음 졸이는 날들의 연속이었습니다. 특히 50여 일의 기나긴 장마는 인명과 재산피해를 주는 등 큰 아픔을 안겨주었습니다. 이 자리를 빌려 유가족과 이재민 여러분께 깊은 애도와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수해복구 현장에서 민생을 챙기느시라 노고를 아끼지 않으신 동료 의원 여러분과 한걸음에 달려와 함께 구슬땀을 흘려주신 자원봉사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코로나19 방역활동과 주요 현안업무 추진에 노고가 많으신 중에도 긴급 수해복구를 위하여 헌신의 노력을 아끼지 않으신 김보라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께도 깊은 격려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금 전 세계는 이상기온 등으로 인해 폭염, 폭우, 화재 등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우리도 더 늦기 전에 각종 대형 재난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매뉴얼을 정비하여 어떠한 재난 속에서도 시민의 안전을 지켜낼 수 있도록 사회적 안전망 구축에 만전을 기하여야 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11일간 진행되는 임시회에서는 2020년 제4회 추경예산안과 조례안을 포함한 총 33건의 안건을 처리하게 됩니다. 수마가 지나간 생활의 터전이 하루속히 복구되어 침체된 경제 상황 속에서 시민들의 고통을 덜 수 있도록 면밀히 검토해 최적의 대안이 도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노자는 󰡒말로 표현할 수 있는 진리는 진리가 아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말이 지닌 한계를 지적하는 말로 오직 행동만이 진정한 실천임을 강조한 것입니다. 우리 시의회도 시민의 뜻을 등대 삼고 나침반 삼아 후반기 의정활동에 전력을 다하겠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열린 의회를 구현하고 실천하는 의회로 진정한 대변인으로서의 의무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존경하는 안성시민 여러분! 코로나의 재확산으로 우리들의 생업과 일상에 많은 불편을 겪고 있습니다. 우리 모두 다시 한번 심기일전해서 하루빨리 이 상황이 안정될 수 있도록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과 방역수칙 등에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립니다. 곧 추석이 다가옵니다. 마스크 착용, 손 씻기 등 생활 속 개인방역을 통해 내 자신의 건강은 물론 사랑하는 가족과 이웃을 배려하는 명절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환절기 건강관리 유의하시고 모든 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깃드시기를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김수미  이상으로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신원주 의장님의 주재로 제189회 안성시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10시07분 폐식)


안성시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