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194회 안성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안성시의회사무과


일  시 : 2021년 04월 19일(월) 오전 10시 00분  개식


   제194회 안성시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 : 의사팀장 김수미 

(10시00분 개식)

○의사팀장 김수미  안녕하십니까? 의사팀장 김수미입니다.
지금부터 제194회 안성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를 위하여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해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 일동기립 )
국기에 대하여 경례!
      ( 녹음반주 )
바로!
다음 애국가 제창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하여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하여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 녹음반주 )
바로!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 일동착석 )
이어서 신원주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신원주  존경하는 안성시민 여러분! 동료 의원 여러분과 김보라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그리고 이 자리를 함께해 주신 언론인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만개했던 벚꽃이 지고 푸르름이 더해가는 계절 4월을 맞이하여 제194회 안성시의회 임시회에서 이렇게 모든 분들을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춘래불사춘’ 봄이 와도 봄이 아니다, 라는 고사성어가 실감나는 요즘입니다. 만물이 소생하는 좋은 시기이지만 좀처럼 나아지지 않는 코로나19 탓에 몸과 마음이 모두 꽁꽁 얼어 있어 계절의 변화를 느낄 여유조차 없는 실정입니다. 이처럼 코로나19의 기세는 올해 들어서 백신접종과 함께 꺾일 것이라는 희망과는 달리 시간이 갈수록 확산세가 더해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때일수록 의원님들과 공무원 여러분들께서는 긴장감을 늦추지 말고 코로나19 재확산 차단과 피해 주민들에게 힘이 되는 정책을 펼치는 데 만전을 다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또한 이 자리를 빌려 1년 넘게 코로나19 예방활동과 백신접종을 위해 최일선 현장에서 헌신적으로 임해 주시는 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 대해서도 심심한 위로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코로나19의 위기 정세가 지속되고 있지만 백신접종이 점차 확대 실시되고 있는 상황으로 집단면역이 형성된다면 코로나19의 극복은 멀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4월 30일까지 12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임시회에는 2회 추가경정예산안과 조례안 등의 안건심의와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작성 등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께서는 시민의 입장에서 세심하게 안건을 심사하여 주시고 특히 내실 있는 예산이 편성될 수 있도록 제출된 예산안을 꼼꼼히 살펴주시기 바랍니다. 공직자 여러분께서도 충실한 자료준비와 성실한 답변을 당부드립니다. 또한 추경이 통과되는 즉시 시민들이 현장에서 정책효과를 체감할 수 있도록 시민의 마음으로 집행준비에 만전을 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다가오는 5월은 가정의 달입니다. 장기간 지속된 사회적 거리두기에 지친 시민들의 가족단위 야외활동이 조금씩 늘어나고 있습니다. 가족과 이웃의 안전을 위하여 항상 마스크 쓰기와 개인 위생수칙을 준수하고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어려운 시기일수록 서로에 대한 배려와 응원을 부탁드리며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기를 기원드리며 인사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김수미  이상으로 개회사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10시07분 폐식)


안성시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